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슈 및 정보

숙취 해소 꿀팁 How to relieve hangover

술을 안 좋아한다고 했는데 사실 오늘 참치 때리면서 술 한잔 했다. 물론 당연히 한 잔은 아니고 한 병 좀 넘게 먹었다. 

술을 왜 안좋아하나? 술이 약해서 그렇고, 내일 숙취 있을까 걱정된다. 

그래서 숙취 해소 꿀팁을 좀 찾아보았고, 나름 정리해본다. 아 참고로 숙취는 영어로 hangover 란다. 

숙취 해소 방법

1. 수분보충

숙취 증상 중 하나는 뭔가 몸이 바짝 마르는 거 같은 탈수증이다. 그러니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줘야 한다고 한다. 물을 엄청 마셔도 되고, 이온 음료도 괜찮다고 한다. 이거는 사실 몰라도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게, 숙취 심하면 물을 엄청 마시게 되고 화장실도 엄청 가게 되더라. 뭐 바로 나아지는지는 몰라도 계속 그러게 되긴 한다. 

2. 휴식

술 안먹던 사람이 숙취로 부터 자유로워질라면 일단 좀 쉬어야 된다고 한다. 나는 술 버릇이 토하는 거랑 술자리에서 잠 자는 건데, 일단 잠자면 술이 많이 깼던 걸 생각하면 굉장히 신빙성 있는 방법같다. 사무실 있을 때 술 좋아하던 형님들도 엄청 달린 날에는 점심 시간에 거의 버로우 러커처럼 숨어서 잘 자고 있었던 거 같네. 

3. 뭐라도 먹기

이 건 사실 쉽지 않은거 같다. 숙취 있으면 진짜 만사 귀찮고 밥도 거르고 싶어진다. 그런데 숙취 해소를 할라면 몸에서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섭취해줘야 한단다. 그러니 좀 귀찮고 직관적으로 많이 역겨워도 밥이나 뭐 라면이라도 꼭 챙겨먹자. 직장인들은 구내식당이라도 가라... 그래야 된답니다... 

4. 숙취 해소 약 먹기

사실 이게 효과가 제일 좋을 수 있는데, 그냥 숙취해소제 먹는거다. 상쾌환이나 컨디션, 아니면 RU21인가 알약도 있던데 그런거 먹고 잠 자면 딱일듯 싶다. 나는 개인적으로는 환이나 알약보다는 마시는 헛개수나 컨디션이 더 효과가 좋았던 것 같다. 위에 정리해놓은거 보면 밥먹고 컨디션 한사발 먹고 잠 한 숨 자면 되겠네.

5. 커피는 먹지마라

이 건 새롭네. 진짜 몰랐다. 그러고보니 커피를 먹어도 더 목이 마르고 그랬던 것 같기도 하다. 한국인이라 언젠가부터 아침에 습관적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먹는데... 어쨌든 커피는 탈수 증상을 더 심하게 해서 숙취를 더 강하게 만들어줄수 있다고 한다. 그러니 아아가 땡겨도 일단 참아보자. 

이상으로 다섯 가지 숙취해소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숙취는 보통 가만히 냅둬도 하루 이틀이면 해결되는데 이틀 이상 지속되면 뭔가 이상이 있는거니까 병원을 가보는게 맞다고 한다. 

잠은 일단 지금 잘 자고, 내일 일어나면 물을 좀 많이 먹어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