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게으른 당신을 위한 명언 1 (동기부여 / 자극) by 드웨인존슨

명언 포스팅 작성 동기

아 ~ 나도 몸 좋아져서  인스타에 올리고 싶다. 운동 좀만 하면 금방 좋아지는데! 

나도 BJ들처럼 편하게 돈 벌면서 인기도 많아지고 싶다. 나도 은근 웃기고 잘할 수 있는데!

내 사업도 잘 되서 빨리 큰 돈 받고 팔고 쉬고 싶다. 나도 열심히 사는데!

나도 공부 잘해서 좋은 대학가고 싶다. 시험 합격하고 싶다. 

게으름, 명언, 동기부여, 자극을 검색해서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은 위와 같은 생각을 자주 했을 것이다. 

하지만 나처럼 대부분 생각만 하고 행동으로 옮기지는 않았을 것이다. 

혹은 구체적으로 목표를 잡고 실행으로 옮겼더라도, 아주 일시적으로 그 목표를 위한 행동을 했을 것이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잘되는 사람은 타고 난거야. 다 재능이야~" 라고 생각하는 합리화가 있었을 것이다.

나도 그랬다.  그리고 이 과정은 살면서 여러 번 반복되었다. 악의 고리처럼...

그 악의 고리를 끊어내기 위해 작은 시도를 해보자고 결심했다. 

매일 하나씩 유명인들의 명언을 하나씩 포스팅하며 글쓰는 습관을 기르고

처음 했던 다짐이 흔들리지 않게 마음을 다잡을 것이다. 

명언 1 by 드웨인 존슨 (Dwayne Johnson)

Dwayne Johnson
The Rock

대망의 1번은 어릴 적 우상 'The Rock' 드웨인 존슨이 한 말이다. 

Success isn't always about greatness. It's about consistency.
Consistent hard work leads to success.
Greatness will come.
- Dwayne Johnson

"성공은 항상 위대한 것은 아니다. 성공은 일관성의 문제이다. 끊임없이 열심히 하는 것이 성공으로 이끈다. 

위대함은 저절로 따라온다."

'일관되게 꾸준히 하면 자연스럽게 성공한다' 정도로 해석된다. 

드웨인 존슨은 3~40대 남성들에게는 어릴 때 즐겨보던 WWE(프로레슬링)의 '더락'으로 더 익숙하다(내가 너무 늙었나...?)

동심으로 가득찬 시절, 그를 정말 좋아하고 특히 그에게 열광했던 이유는 

멋진 몸과 화려한 기술, 경기력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가장 큰 것은 관중들을 사로잡는 입담,  일명 마이크 'Mic work' 때문이었다. 

WWE 더락
진짜 마이크 잡고 있을 때 장난아니다

 그 부분에서 더락은 다른 선수들과 확실히 차별점을 가졌다. 

때문에 오랫동안 더락을 보며 저 사람은 타고났다. 피지컬도 사기고 저렇게 입까지 잘 터는 건 천부적인 재능이야 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최근 자기계발 분야를 알아가며 드웨인 존슨이란 사람에 대해 알게 된 건 그가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왔던 사람 중 하나라는 것이다. 

유튜브에 드웨인 존슨을 검색하면 '동기부여', '운동자극', '죽기직전까지 훈련', '매일 새벽 4시에 기상'과 같은 제목의 동기부여 영상이 많이 나온다. 

드웨인 존슨

돌아보며

매일 새벽 4시에 기상하는 건 어떤 인생일까? 짐작이 잘 안간다.

다만 그렇게 꾸준하게 뭔가를 하면 높을 확률로 사람이 달라질 것 같기는 하다. 

그가 타고난 것도 어느정도는 있겠지만 동방의 수십억 명 중 하나인 내가 알 정도로 유명해진건

어쩌면 그렇게 꾸준히 노력했기 때문은 아닐까

글을 쓰는 나나, 보시는 여러분이나 드웨인처럼 운동한다고 해서 그 정도의 피지컬은 못 가질 것이다. 

그리고 스피치를 연습한다고 해서 몇 만명 관중앞에서 떨지 않고 자신있게 입을 놀릴 순 없을 것이다. 

그래도 SNS에 올라가 있는 몸 좋은 한국 사람들의  몸 정도는 가질 수 있지 않을까?

사무실 내에서나 전공 수업에서 열명 스무명 남짓 한 사람들한테 내 의사를 명료하게 떨지 않고 표현할 수는 있지 않을까?